본문 바로가기

어학연수를 갈 때 좋은 유학원 선택 방법

Jimmys 2024. 5. 12.
반응형

어학연수를 가고자 할 때 가장 고민 되는 부분 중 하나는 도와줄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이다.

 

어학연수를 갈 때는 두가지 방법이 크게 있다

 

직접 찾는 방법과 한국에서 유학원을 고용해서 수수료를 내고 일임하는 방법이다.

어학연수는 아에 새로운 환경으로 가서 장기간 거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차라리 수수료를 주고 유학원에게 일임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하지만 좋은 유학원을 찾는게 쉽지가 않다.

유학원은 수십개가 넘게 있고 다들 서로 좋다고 하고 뉴스를 검색해도 좋은 기사도 있지만 홍보글 같고 나쁜 기사들만 보이게 되면서 찾는게 정말 어렵다.

 

그래서 좋은 유학원을 찾는게 정말 어려웠고 작은 유학원부터 크고 광고가 많은 유학원도 많이 가보면서 약 10개 정도의 유학원의 상담을 받아보고 견적을 받아보면서 한 가지 좋은 유학원에 대한 기준이 생기게 되었다.

 

그것은 해외지사가 많은 곳으로 유학원을 이용해보는 것이다.

 

그 이유는 현지 지사가 많은 곳은 현지의 어학원과 친하기 때문에 보통은 없는 정보들이 많고 작은 유학원이 불가능하다고 하는 일을 해낼 때가 있다.

 

5월에 어학연수를 알아보기 시작했을 때 시간이 부족해서 내가 원하는 브라이튼의 Kings Brighton 에 자리가 없다고 했다.

그래서 큰 어학원에 이쪽을 알아봤는데, 여기서는 바로 자리가 있다고 했다.

 

그래서 해외 지사가 있는 곳은 좀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구나 라고 느꼈다

 

 

 

 

반응형

댓글